오금동성당 사무실
오금동성당 사무실 02-408-5501
Home > 성당소개 > 본당현황
본당현황
성모순례지

성모순례지
로마 성모대성전과 특별한 영적 유대로 결합된 성모 순례지로서 전대사 특전이 부여된 오금동성당입니다. 오금동성당의 성모 순례지 지정과 함께 우리 모든신자들이 성모님의 큰 사랑과 주님의 축복이 풍성히 내려질 수 있도록 간절한 마음으로 감사하고 기도하여야 할 것입니다.

성모순례지

전대사 특전 부여 안내

오금동 성당은 로마의 산타마리아 마조레 대성전과특별한 영적 유대로 결합된 성모순례지로 전대사 특전이 부여 되었습니다.

오금동성당 전대사 수여일
8월 5일 로마 성모 대성전 봉헌 기념일
9월 8일 오금동 성당의 주보 성인(성모탄신)축일
  하느님의 어머니 복되신 동정 마리아의 모든 대축일
1월 1일 천주의 성모마리아 대축일
3월 25일 주님 탄생 예고 대축일
8월 15일 성모 승천 대축일
12월 8일 한국 교회의 수호자 원죄 없이 잉태되신 복되신 동정 마리아 대축일
  신자들이 일 년에 한 번 자유롭게 선택하여 순례할 때
  성모 공경을 위해 단체로 순례할 때
전대사를 받기 위해 필요한 조건

전대사를받기위해필요한조건

성모신심미사 봉헌

오금동성당에서는 매월 첫째 목요일 10:00 미사를 성모신심미사로 봉헌 합니다.

전대사(全大赦)

대사란 보속을 면해 주는 것을 말한다. 고해 성사를 통하여 죄는용서받았어도 그 죄에 따른 벌, 즉 잠벌은 여전히 남아 있다. 그런데 이 잠벌은 속죄를 통하여 사면될 수 있는데, 현세에서 속죄, 즉 보속을다하지 못할 경우, 연옥에서 하지 않으면 안된다.

이 보속을 면제해 주는 은사가 대사이다. 현세에서의 보속은 미사, 영성체, 기도,극기, 희생 등으로 할 수 있으나, 죽은 후 연옥에서는 스스로 보속을 할 수 없기에, 대사를 통하여 면제 받게 된다. 예수님과 성인들의 공로로잠벌의 일부 혹은 전부를 면제받을 수 있다. 일부를 없애 주는 은사를 한대사, 전부를 없애 주는 은사를 전대사라고 한다. 그리고 대사는 죽은자를 위해 양도할 수 있으나, 1일 1회에 한한다.

전대사를 받기 위해서는 내적 조건과 외적 조건이 주어지는데, 내적 조건은 "소죄를포함한 모든 죄에 대한 집착을 버리는 일"이고, 외적 조건은 고해성사, 성체배령, 교황이 지시한 기도 등 3가지이다. 외적 조건과 내적 조건이모두 충족되어야 전대사를 받을 수 있고, 만일 어느 하나라도 불충분하다면 한대사 밖에 받을 수 없다.

성모순례지성당01 성모순례지성당02 성모순례지성당03